웃음 꽃 피어나는 이야기

고객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홍보센터

07

월호

우리관리웹진 W-zin

특집 1. 관리비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

관리비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 돋보기

  • 등록일 : 19-07-05
  • wzin@woorihom.com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2019년의 반환점을 돌아 W-Zin 7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 지난 달 11일에는 우리관리의 최대 행사인 '관리비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가 열렸는데요. 그래서~ W-Zin 7월호에서는 우리관리의 제10회 관리비 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 합니다. 행사 규모, 참여 인원, 사례 접수 건수 등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던 제10회 관리비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실까요?

 

 


​관리비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는 6월 11일에 개최되었지만 운영진들은 그보다 하루 앞선 10일 오후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역대 수상자 사진들로 홀을 장식하고, 접수대 설치부터 각종 안내문 부착까지 오후 내내 구슬땀을 흘린 운영진의 노력 덕분에 멋진 행사장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당일 아침에도 운영진들은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장 영상 및 음향점검, 현수막 설치 등을 끝내자 행사장은 비로소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행사 시작을 한 시간 반이나 앞둔 오전 9시. 역시 우리 부지런한 소장님들은 이른 시간임에도 행사장을 가득 메워주셨습니다. 행사장 밖은 접수대를 찾아 참석 확인을 받고, 대형 포토존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소장님들로 내내 활기가 넘쳤습니다.

 

 



오전 10시 30분. 1,000명이 넘는 인원이 가득 찬 행사장에서 제10회 관리비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1부에서는 우수 관리소장 84인에 대한 포상이 진행되었는데요. 워낙 수상자가 많았던 관계로 시상식에만 오전이 꼬박 소요되었습니다.

 

 

 

 

 

점심식사 후 경진대회의 꽃인 사례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례 발표가 시작되자 무대 뒤 운영진들의 움직임도 분주해졌습니다. 발표자의 동선을 안내하고, 마이크를 설치해드리고, 음향을 체크하는 등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총 10인의 관리소장님께서 사례 발표에 나섰는데요. 소장님들은 각자의 차례를 기다리며 초조함을 감추지 못하는 눈치였습니다. 

 

 

이제 무대로 나설 차례. 발표자들이 무대 위로 나설 때마다 뒤를 따르는 동료 소장님들의 응원도 돋보였습니다. 개성 넘치는 응원단들은 홀로 무대에 오르는 발표자들에게 든든한 길동무가 되는 동시에 긴장을 풀어주고 용기를 북돋워 주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약 세 시간 후. 10인의 발표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미 주사위는 던져졌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이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오후 5시. 대망의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발표자 10인이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을 차례가 된 것이죠. 예년보다 훨씬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 만큼 이번 대회는 대상의 주인공을 가리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긴 고민 끝에 대상은 성내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 안산옥 소장님의 차지가 되었답니다. 눈물과 박수소리, 격려의 목소리가 뒤섞인 가운데 동료 소장들의 환호성이 이어지며 제10회 관리비절감 및 서비스개선 사례 경진대회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벌써부터 내년이 기다려 지는데요. 과연 내년에는 어떤 소장님들께서 해외 연수의 행운을 차지하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