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남양주시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 선정

탄소중립 실천, 올바른 공동체 문화 조성 등 높은 평가

(왼쪽부터)김희진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아파트 공동체활성화 이사, 박채은 관리사무소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곽유지 입대의 회장, 이진환 남양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사진=관리사무소]
(왼쪽부터)김희진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아파트 공동체활성화 이사, 박채은 관리사무소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곽유지 입대의 회장, 이진환 남양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사진=관리사무소]

[아파트관리신문=고현우 기자] 경기 남양주시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아파트(위탁관리: 우리관리)가 ‘2025년 다산 정약용 모범·상생관리단지’로 선정됐다.

곽유지 입주자대표회장, 박채은 관리사무소장 등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 관계자들은 20일 남양주시가 개최한 ‘2025년 다산 정약용 모범·상생관리단지 시상식’에 참여했다.

지난 2월 남양주시는 관내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 중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1000세대 이상), 더힐포레4단지아파트(500세대 미만)를 수상 단지로 최종 선정했다. 이날 시는 두 단지에 인증 동판을, 단지 발전에 기여한 개인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했다.

다산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은 ▲유리창 청소기 렌털 ▲공기구 대여 서비스 ▲무인세탁함 설치 ▲차량진공청소기 설치 ▲입주민 도서 나눔 코너 설치 ▲아름다운가게 물품 기부 캠페인을 통한 수익금 기부 ▲폐건전지함 및 소형가전 무상 수거함 설치 ▲지구의날 소등 행사 ▲탄소중립을 위한 대국민 실천 프로젝트 등을 시행하며 탄소중립 실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박 소장은 입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올바른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한 점을 주목 받았다.

박 소장은 “이 상은 누구 한 사람의 노력만으로 이뤄진 것이 아니라 입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입주민들과 항상 함께 고민하고 그 고민을 실행에 옮긴 입주자대표회의, 내가 거주하는 집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는 관리사무소 모두의 합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살기 좋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곽 회장은 “좋은 단지를 함께 만들어 준 입주민들, 관리사무소, 입대의 모두에게 깊이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출처 : 아파트관리신문(http://www.ap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