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금강펜테리움4차서 ‘제2회 동탄 김장축제’ 열려

지역 업체 후원 속에
동탄 주민들 함께 김장 담가

동탄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4차아파트에서 지난달 28일 ‘제2회 동탄 김장축제’가 열렸다. [사진=관리사무소]
동탄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4차아파트에서 지난달 28일 ‘제2회 동탄 김장축제’가 열렸다. [사진=관리사무소]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경기 화성시 동탄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4차아파트(위탁관리: 우리관리, 입주자대표회장 김기현, 관리소장 서경진)는 지난달 28일 단지 중앙광장에서 지역 주민들이 함께 김장을 담그고 이웃 간 정도 나누는 ‘제2회 동탄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젊은 입주민들이 재료 준비가 번거로워 쉽게 김장을 담그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함께 모여 즐겁게 김장을 담그자는 취지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마을 기업인 ‘무지개식품’의 협찬으로 저렴한 가격에 재료를 제공받았다. 미리 신청을 한 30여개 단지 입주민 300명이 참여해 1인당 10㎏씩 총 3000㎏의 김장을 담갔다.

행사는 김기현 입주자대표회장을 비롯한 각 단지 입대의 회장과 동대표, 동탄우리봉사단, 다가치봉사단, 관리사무소 등의 봉사로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다. 또 이준석 국회의원, 서철모 전 화성시장, 김용섭 우리관리 본부장 등도 참석해 행사를 도왔다.

이날 당일 공동김장으로 동탄9동 경로당 전체에 김치를 후원하기도 했다.

또 김장 신청자들에게는 중식으로 짜장면과 지역업체 후원으로 삼겹살 시식을 제공해 이웃들이 함께 식사하며 지역 공동체 행사의 소중함을 나눴다.

출처 : 아파트관리신문(http://www.ap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