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관리 '제16회 관리 서비스 개선 경진대회' 개최

[출처=우리관리]

집합건물관리업체 우리관리(주)가 출범 23주년 기념 '제16회 관리 서비스 개선 경진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대상 박원식 인천송도베르디움더퍼스트 소장·최우수상 한만대 동작아크로리버하임 관리소장, 우수상 김병운 김포이편한세상한강신도시2차 관리소장이 각각 영예를 안았다.

우리관리는 18일 "출범 23주년 기념식에서 경진대회 수상자를 발표하고 입대의 월간보고 우수 사례에 대한 별도 시상을 진행했다"면서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관리서비스 개선 경진대회'는 우리관리 소속 1400여 개 사업장 관리소장들이 1년 간 실행한 다양한 분야의 모범 사례를 발표하고 선정하는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총 327건의 사례가 접수됐다. 이 중 12개 사업장이 본선에 진출했다. 우리관리는 12개 사업장 중 본사 평가단의 종합 평가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7명을 선정했다.

대상에 선정된 박원식 소장은 수중 배수펌프 교체, 벤치 설치, 바닥 데크 시공, LED 조명 교체, 옥상 누수 보수 등 자체 공사를 통해 시설 개선 및 관리비 절감에 이바지했다. 또 전 직원 CS 교육과 각 시스템을 활용해 입주민 응대 역량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한만 소장은 사업장을 지역거점 문화센터로 등록하고 아트수업, 요가교실, 찾아가는 커뮤니티 체험 교실 등 다양한 입주민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체 공사와 안전교육 병행으로 관리비를 절감하고 아리하 봄 축제, 아파트 테마 페스티벌 등 계절별 행사를 열어 공동체 활성화를 이끈 점을 인정 받았다.

김병운 소장은 김포시에서 추진하는 지역 사업에 지원하여 김포이편한세상한강신도시2차 사업장에 팝페라 콘서트, 김포시교육청 지원사업 지역 위탁 연계 프로그램 '돌봄 e편한세상' 등을 유치 성사시켰다. 이를통해 입대의에선 약 3~5000만 원 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 소장은 "입주민·입대의·관리사무소 직원들이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일궈낸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관리 소속 직원들은 사업장이 발전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한다"고 말했다.

노병용 우리관리 회장은 "출범 이후 1400여 개 사업장, 100만 세대 이상 관리하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라면서 "관리서비스 개선 경진대회 결과가 우수하고 입주자대표회의 업무 보고 표준화에서도 매우 뛰어난 사례를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기본 중 기본을 잘 지키고 표준화를 통해 정확한 정보 제공이 우리관리의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영근 기자]

출처 : 위키리크스한국(http://www.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