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
지난해 이어 연속 수상

인천 청라하우스토리커낼뷰아파트 곽성미 관리소장, 차학순 입주자대표회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달 2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기관·단체부문 상생상(우수)을 받고 한준호 국회의원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파트관리신문]
인천 청라하우스토리커낼뷰아파트 곽성미 관리소장, 차학순 입주자대표회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달 2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기관·단체부문 상생상(우수)을 받고 한준호 국회의원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파트관리신문]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인천 서구 청라하우스토리커낼뷰아파트(위탁관리: 우리관리)는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한 ‘제8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기관·단체부문 상생상(우수)에 선정돼 상장과 인증판을 받았다.

이 아파트 곽성미 관리사무소장은 아파트를 내집같이 생각하며 주거환경 개선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제7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개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아파트 전체가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청라하우스스토리커낼뷰아파트는 지자체 등의 각종 지원사업을 통한 아파트 자산기여와 자체공사 등을 통한 관리비 절감, 입주민 소통 노력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아파트는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게 하기 위해 인천시 및 서구청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해 매년 작은도서관의 장서를 확충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시설 지원사업을 통해 보조지원금을 받아 지하주차장에 충전시설 총 9대를 설치완료해 설치비용 880만원 이상을 절감하기도 했다.

입주자대표회의는 입주민 민원과 건의사항 등에 귀 기울이며 시설물 개선, 커뮤니티 시설 관리 등 아파트 문제 개선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노인회 지원금 보조 등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곽성미 관리소장을 비롯한 모든 직원들은 서로 소통하고 화합된 모습으로 각자의 일에 최선을 다하며 입주민 주거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을 즉각 해소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민원 발생 시 반드시 방문을 통한 피드백 전달로 입주민 불편을 해소한다. 자체작업 및 보수를 통한 공용부 시설 개선은 관리비 절감 성과로 이어졌다.

입주민 안전 관리 또한 철저하다. 관리사무소에는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해 비상시 입주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직원들에게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의식을 주지시키고 있다. 장기수선계획 수시조정을 통해 입주민 안전을 위해 승강기 공사를 실시하기도 했으며 어린이놀이터의 노후화된 미끄럼틀을 교체하고 회전놀이기구를 보수교체하는 작업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탄소중립 실천에도 앞장서며 어린이들이 자원순환 등 탄소중립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우리관리의 어린이 그림대회에 참여하기도 했다.입대의와 관리사무소 등의 이러한 노력으로 이 아파트는 올해 우리관리의 ‘제16회 관리서비스 개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곽 소장은 “입주민이 살기 좋고 이웃과 소통하는 따뜻한 주거공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입대의를 도와 주거복지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출처 : 아파트관리신문(http://www.ap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