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꽃 피어나는 이야기

고객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홍보센터

08

월호

사업장 탐방

사업장탐방

명품 관리서비스로 완성한 서대문의 랜드마크

  • 등록일 : 20-08-01
  • 사업장탐방
  • wzin@woorihom.com

명품관리서비스로 완성한 서대문의 랜드마크

DMC파크뷰자이

''''''''''''''''''''''''''''''''''''''''''''''''''''''''''''''''''''''''''''''''

관리소장 : 고일남 / 세대수 : 4,300

 

 

8월 사업장탐방의 주인공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랜드마크 DMC파크뷰자이다.


61개동 4300세대의 위용을 자랑하는 DMC파크뷰자이는 다섯 개의 단지로 구분되어 있지만 우리관리에서 모든 단지를 통합관리하고 있다.

 

 


단지 내 가재울초등학교가 있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젊은 세대의 거주율이 높다. 단지로부터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가좌역과 단지 앞을 오가는 수많은 노선버스 덕분에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곳곳에 아름다운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갖춰 심신의 여유를 더하고 실내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을 돕는다.

 

 

 

    ◆

세심한 관리서비스로

아파트의 품격을 높이다


 

DMC파크뷰자이 관리사무소와 입대의는 다방면에 관리비 절감, 감염병 예방활동, 시설물 개선 등 세심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주거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변수정 대표회장(왼쪽)과 고일남 관리소장(오른쪽). 관리사무소와 입주자대표회의는 수평적인 조직으로서 상호간 머리를 맞대고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1. 공동전기료 절감
전기요금 계약방식 변경을 통해 2018~2019년까지 2년간 월 평균 1천만원을 절감했다. 또한 지하주차장, 공용현관에 LED 조명을 설치해 연간 1억원 이상의 전기료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현재 DMC파크뷰자이의 공용부분 조명은 LED로 100% 교체를 완료한 상태다.


2. 코로나19 완벽 대응
코로나19 예방 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민원인 응대가 잦은 관리사무소 창구에 아크릴 소재의 차단벽을 설치했다. 직원과 민원인 상호간 보호를 위한 조치다. 이를 통해 민원인들은 언제나 안심하고 관리사무소를 방문할 수 있게 됐다.

 

관리사무소 내 설치된 투명 차단벽.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으로 주민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커뮤니티센터는 메인 출입구를 제외한 다른 출입구를 모두 차단했다. 센터를 이용하는 입주민들의 입장 동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하여 출입하는 모든 이들의 체온 측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다. 체온은 천장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측정한다. 카메라 앞에 서면 모니터에 자동으로 체온이 표시되기 때문에 커뮤니티 센터 직원과 입주민이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체온체크를 할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 작동 모습. 카메라를 통해 방문객의 체온이 자동으로 측정되어 비접촉 체온 측정이 가능하다. 


3. 생활의 편리를 더하는 시설물 개선
DMC파크뷰자이 관리사무소와 입대의는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개선을 추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이용률이 떨어지고 활용성이 낮았던 키즈카페는 아이들을 위한 실내운동시설인 키즈짐으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드넓은 내부는 태권도장과 꼭 닮았고 바닥에 푹신한 매트를 깔아 운동 중 다치는 일이 없도록 배려했다. 키즈짐에서는 키즈 킥복싱, 크로스핏, 미술수업, 로봇과학 수업 등 어린이들을 위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키즈짐 전경

 

 

    ◆

즐거움이 가득한 커뮤니티센터

 

DMC파크뷰자이는 실내수영장,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커뮤니티센터 운영을 직영화함으로써 관리비를 절감하면서도 우수한 직원들을 채용해 서비스의 질을 함께 높이는 운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커뮤니티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를 담은 소식지 ‘톡톡’을 매월 발행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톡톡에는 ▲각종 공지사항 ▲프로그램 및 강좌 모집 안내 ▲각종 공지사항 ▲월간 운영 시간표 등이 상세히 담긴다. 물론 센터 운영에 대한 정보는 아파트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지만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장년층에게 소식지는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커뮤니티센터 이용요금도 상세내역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각 세대에 배부하는 관리비 고지서,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폰 조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현황과 누적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든 커뮤니티 이용요금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센터 내 각 시설에서는 알찬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드넓은 수영장에서는 초급~상급, 연령별 수영강좌는 물론 아쿠아로빅 강좌까지 폭넓은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헬스장에서는 전문 트레이너가 강사로 나서 스트레칭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가죽공예, 커피교육, 음악줄넘기, 클레식 발레, 방송댄스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DMC파크뷰자이 커뮤니티센터 내부모습. 왼쪽 맨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헬스장, 출입게이트, 사우나, 골프 타석 키오스크, 골프연습장, 독서실 


커뮤니티 시설 운영에 대한 입주민 의견 수렴을 수렴하고자 ‘커뮤니티 설문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는 시설의 이용 만족도를 파악하고 새로운 강좌 발굴, 운영 개선점 도출 등 커뮤니티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

DMC파크뷰자이와

함께 하는 사람들